맛집
'섭지코지로' 달달한 딱새우회 제주 돔베고기 - 추천
진우다
2019. 12. 7. 09:11
달달한 딱새우회 제주 돔베고기 - 추천

돔배고기는 도마에 꺼내서 썰어먹는다는 의미로 붙은 것이라고 하던데요.일반적으로 먹는 수육하고 크게 다르지는 않은 방법으로 만드는 것 같았어요. 그런데 고기의 질이 좋아서 그랬는지 삶는 방법에 차이가 있는 것이지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잡내가 하나도 느껴지지 않았어요.
보통 삶은 고기에 비계 부분은 느끼하고 물컹해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섭지코지로에서 먹은 돔베고기는 비계부분도 고소하게 맛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분위가와 기분이 주는 영향이 없지는 않았던 거 같아요. 굳이 돔베고기를 꼭 먹어보라고 추천할 메뉴는 아니지만은 먹었을 때 특별난 제주의 맛은 아닐지라도 맛이 없어서 후회는 하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딱새우회는 이번에 제주 여행을 하면서 처음 먹어보는 것이었어요. 해물탕 같은 것에 들어가는 딱새우몇마리는 먹어보았는데 이렇게 본격적으로 딱새우면 날로 회로, 먹는 것은 익숙하지가 않아서 우선 비주얼이 넘 먹음직하고 식욕을 돋우더라구요. 삶은 것은 아닐 거 같은데 원래부터 색이 저렇게 붉은 색인 것인가 궁금하네요. 그 맛은 일반 새우보다 살이 단단하면서도 쫀득하고 단맛이 제대로 느껴집니다. 씹히는 식감도 좋고 바로 회로 내오는 것인지 비린맛이 전혀 안나서 회를 즐겨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충분히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거 같아서 추천하고 싶어요.
상호
섭지코지로
지역
한국 서귀포시
주소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14
가격
찾아가는길
영업시간
12시~ 브레이크타임(16~18)